기사 메일전송
허태정 대전시장, "시민의 삶에서 행복 느끼는 정책으로 전환 강조"
  • 기사등록 2022-04-11 14:46:3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은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민선7기 대형 프로젝트 중심 시책이 민선8기에는 시민 삶의 질 향상으로 전환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는 허태정 대전시장의 모습. [사진-대전시]

허 시장은 “지난 4년 동안 시정은 큰 프로젝트 중심으로 역점사업을 진행, 오랫동안 진전 없던 많은 숙원사업을 해결함은 물론 미래 먹거리 등 큰 틀에서 도시발전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는 시민의 삶을 더욱 좋게 바꿔주는 정책이 보다 비중 있게 펼쳐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예를 들어 교육을 공교육 영역에만 둘 것이 아니라 시 차원에서 필요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것”이라며 “출생부터 양육, 돌봄 등 생애주기별 지원을 강화해 시민이 삶에서 행복을 느끼는 정책으로 전환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허 시장은 정부와 지자체의 정책 의사결정구조 변화 추이를 지목하고 이에 맞는 대응을 주문했다.


허 시장은 “과거 정부의 정책결정이나 공모사업에 대해 지자체가 지원하고 선정 받는 형태에서, 지자체가 제안하고 정부가 채택하는 방식으로 바뀌고 있다”며 “따라서 우리시에 필요한 사업, 이것을 우리지역뿐 아니라 대한민국 전반에 꼭 필요한 사업으로 넓혀 정부가 수용토록 변화시켜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위해서는 전문가, 활동가, 기업인 등과 활발히 교류하며 현장 아이디어를 정책에 담아내야 한다”며 “이런 사업을 발굴해 국정과제로 채택되도록 하는 것이 우리가 앞으로 해야 할 일”이라고 당부했다.


또, 허 시장은 차기정부 경제기조에 따른 예산 확보전략을 마련, 흔들림 없는 시정발전 기반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허 시장은 “목표를 갖고 정부부처와 현장, 국회를 수십 번 찾아간다는 각오로 임해야 한다”며 “설득을 통해 정당성을 획득하고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독려했다.


한편 허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제3차 2023년 국비사업 발굴보고 회’를 갖고 주요 사업을 논의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1 14:46: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