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교육연수원, 초등 영어교사 수업역량 강화 직무연수 실시
  • 기사등록 2022-04-08 10:06:5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은 오는 11일부터 5일간 초등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초등 영어교사 수업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전경.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자료]

이번 직무연수는 초등학교 영어교사들의 실질적인 교육과정 실천 역량을 강화하고 학습자 맞춤형 교수학습활동을 설계해 영어교육의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초등학생들을 위한 유의미한 영어 읽기 및 쓰기 활동 방안, 영어동화책을 활용한 학년별 수준별 영어 지도 방법, 그리고 현장의 초등학교 영어교사로부터 학생 중심 온라인 영어 수업의 생생한 노하우를 듣는 과정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연수는 온라인 원격연수와 집합 연수를 결합한 유연한 교육과정 설계로 연수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특히, 집합 연수에서는 대전교육연수원 소속 원어민 강사들과 함께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영역별로 보다 세련되고 정확한 수업 영어 활용법을 익히고 창의적인 교수학습 활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정흥채 대전교육연수원 원장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을 디자인해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의사소통 역량을 키워주는 것은 글로벌 디지털 정보화시대에 우리 학생들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것"이라며 "연수에 참여해준 영어 교사들의 노력과 열정에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08 10:06: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