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교육청,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전문가 양성 연수 실시
  • 기사등록 2022-04-04 16:56:0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2일과 9일, 16일 3주간의 토요일에 에듀힐링센터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심리상담·코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문가 양성을 위한 파일럿 연수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일 실시된 심리상담·코칭 서비스 파일럿 연수 모습. [사진-대전시교육청]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파일럿 연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심리상담·코칭의 전개 방법 습득 ▲학교 현장을 지원할 수 있는 메타버스 상담․코칭의 일반화 가능성 ▲직무 연수 과정 개설의 가능성 등을 탐색하고, 연수 및 심리상담·코칭을 위한 선도자(First Mover)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이번 파일럿 연수는 에듀-카운슬러, 교육전문직원, 연구학교 및 사업선택제 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20명 내외의 소규모 체험형 연수로 진행된다. 지난 3월 31일 대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마인드브이알의 이대엽 대표와 배지석 이사를 강사로 초빙해 메타버스의 개념과 플랫폼, 가상현실치료,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적용 가능한 상담에 대해 집중 교육한다.


가상 현실 세계에서의 심리상담을 선도적으로 연구하는 배지석 강사는 “전국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심리상담·코칭을 시도하는 대전교육청의 의지에 감사드리며 에듀-카운슬러가 메타버스 상담·코칭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업을 하겠다”는 지원 의지를 보였다.


윤기원 대전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심리상담·코칭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운행되기 위해서는 에듀-카운슬러의 전문성과 새로운 환경의 가능성에 대한 도전과 열정이 필요하다. 파일럿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을 지원할 수 있는 메타버스 상담·코칭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04 16:56: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