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이버 범죄 예방의 날´지정 범죄예방 캠페인 실시 - 경기지방경찰청 누리캅스 & 동탄3동 시민방범순찰대 공동 캠페인
  • 기사등록 2015-04-24 14:28:43
기사수정

경기지방경찰청 누리캅스(회장 이상선)와 화성시 동탄3동 시민자율방범순찰대(대장 이태화)는 지난 4월22일 오후8시 화성시 동탄3동 시민방범순찰대 사무실에서 `사이버 범죄 예방의 날´ 지정 관련하여 공동으로 사이버 범죄 예방 간담회를 개최하였고 화성시민들을 대상으로한 `사이버 범죄 예방의 날´을 홍보하기위해 길거리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사진은 태안농협 건물에 사이버 범죄에방 스티커를 부착하는 행사를 가졌다,왼쪽부터 태안농협 김세재 조합장,경기청 누리캅스 이상선 회장,이태화 순찰대장

 

이번 행사는 지난 4월2일 경찰청에서 실시한 `사이버 범죄 예방의 날´ 지정과 관련하여 지역내 사이버 범죄 예방의 중요성과 알리고 추진배경 등을 설명하여 사이버 범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예방·홍보활동 강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사이버 범죄 예방의 날´ 대국민 홍보 활동을 실시 하였다

 

▲ `사이버 범죄 예방의 날´지정 범죄예방 캠페인

 

이날 행사에서는 경기지방경찰청 누리캅스 회원과 동탄3동 시민자율방범 순찰대원을 대상으로 사이버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길거리 캠페인을 통하여 사이버 범죄예방 홍보 유인물과 스티커를 시민들에게 나눠주는 행사를 가졌다.

 

▲ `사이버 범죄 예방의 날´지정 범죄예방 캠페인

 

특히,태안농협(조합장 김세재) 하나로 마트에서는 사이버 범죄예방 스티커를 건물에 부착하여 고객들에게 사이버 범죄에방의 중요성을 알수 있도록 부착 행사도 함께 열리고 마트에 장보러 나온 시민들을 대상으로 유인물을 나눠 주기도 햇다.


 
지난해 업무 협약을 통하여 긴밀하게 협조체제를 구축한 두 단체에서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범죄에방 간담회와 길거리 홍보 캠페인을 앞장서서 사이버 범죄를 예방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다짐하였다.

 

스마트 폰에는 경찰청 사이버캅.폴-안티 스파이앱을 설치하세요! 

 

`경찰청 사이버캅´은 스마트폰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경찰청에서 제공하는 무료 앱으로,경찰에 등록되거나 신고․접수된 범죄 관련 전화번호로 전화나 문자메시지가 도착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알림 창을 띄워 피해를 막아준다.`경찰청 사이버캅´ 앱을 설치하면  URL에 숨겨진 악성 앱 탐지 기능,  URL 관련 서버 국가를 탐지하는 기능, △스미싱 URL 탐지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 스미싱․파밍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더불어, 물품 거래시 판매자의 계좌번호와 전화번호가 인터넷 사기에 이용된 번호인지 검색해 볼 수 있는 기능도 있으며, 신규 스미싱 수법 경보 발령 등 사이버범죄 피해 예방을 위한 사이버안전국의 각종 공지사항도 푸시 알림 방식으로 받아 볼 수 있다.한편, `경찰청 사이버캅´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4-24 14:28: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