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성군, 오카리나 세계에 알리다! - 홍성군, 이탈리아 부드리오 국제 오카리나 페스티벌 참가
  • 기사등록 2015-04-17 11:04:04
기사수정

홍성군은 오카리나의 종주국인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부드리오 국제 오카리나 페스티벌“에 이탈리아 부드리오 시장의 공식 초청을 받아 홍성군수, 홍성군의회의장, 오카리나 관련 단체 등이 오는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의 일정으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 홍성군, 오카리나 세계에 알리다.

 

오카리나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관련 단체로서는 (사)한국오카리나총연합과 세계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홍성 노블오카리나앙상블, 한국 팬플롯오카리나 강사협회 등이 있으며, 기타 개인 참가자 등도 함께 하게 된다.

 

주목할 만한 것은 홍성에 소재한 세계 최고의 오카리나 제조업체 브랜드인 ㈜노블오카리나가 “부드리오 국제 오카리나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사로 선정되어 참가하며, 이에 따라 한국팀만의 공연 무대가 2회 가량 특별히 준비된다.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부드리오 국제 오카리나 페스티벌“의 참가에 따라 한국은 전세계 오카리나의 선두 주자이며 오카리나의 소통로이자 제2의 종주국임을 확인하게 될 것이며, 홍성군이 오카리나의 도시로 자리매김을 한다는 큰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는 (사)한국오카리나총연합(홍성군 소재)은 지난해 11월 국제오카리나연맹(사무총장 파비오갈리아니) 창립총회에서 사무국 인준을 받아 페스티벌 참가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홍성군수의 이탈리아 부드리오시 공식 방문에 따라 두 도시는 문화와 산업 등의 교류를 위한 협약서를 체결할 예정이며, 홍성군은 부드리오 박물관장의 박

물관 홍성 유치 요청에 따른 협약 체결 및 부드리오 국립음악학교 오카리나 과정의 홍성분교 개설을 위한 협약과 함께 부드리오시 산업 현장을 시찰할 계획이다.

 

홍성군은 “부드리오시와 오카리나를 포함한 다양한 문물 교류 및 문화 공유를 하여,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할 것이며, 더불어 오는 10월에 홍성에서 개최되는 ”홍성 국제오카리나 페스티벌“에 부드리오 시장을 공식 초청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4-17 11:04: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