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국회법 개정 일등 공신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의장]
  • 기사등록 2022-01-15 09:16:1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단독/최대열기자]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국회법 개정에 남다른 열정으로 세종시 완성에 힘을 보태고 있는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의장이 앞으로의 각오와 함께 세종시민을 향한 덕담을 전했다.



박 의장은 본지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국민 여러분 특히 충청 시·도민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수출 무역 부문 최대치를 기록하고 시장도 빠르게 위기 전 수준으로 돌아가고 있다며 임인년 검은 호랑이해를 맞아 세종을 비롯한 충청 시·도민 여러분 용맹하고 기개 넘치는 화랑이 기운으로 코로나를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기원했다.


아울러 5년간 추진한 국가균형발전 과제를 완성할 때라며 국토균형발전의 마중물이 마련된 지금부터 국회 세종의사당과 더불어 대통령 제2 집무실 설치 및 미이전 중앙행정기관의 이전과 세종 지방법원 설치 등 조속히 추진해야 할 과제가 남아 있으며 이와 함께 행정수도 세종 완성을 위한 개헌도 추진해서 세종시를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로 자리를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완주 정책위 의장은 2027년 국회 세종의사당 개원을 목표로 행정수도의 완성, 국토균형발전을 위해 여당 정책위 의장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새해 인사를 갈음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15 09:16: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