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공형 실내놀이공간‘종촌동 모두의 놀이터’ 탄력...내년 중 조성 완료 기대 - 행안부 특별교부세 9억 확보
  • 기사등록 2021-12-08 10:16:4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9억 원을 확보, 미세먼지 등 기후변화에 대응한 공공형 실내 놀이공간 조성사업인 ‘종촌동 모두의 놀이터’에 탄력이 기대된다.


사진은 세종 고운 뜰 공원 어린이 놀이터  UFO 출현, 고운동 모두의 놀이터 장면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세종시 관계자에 따르면 공공형 실내 놀이공간 ‘모두의 놀이터’는 외부 자연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놀이 활동을 할 수 있는 놀이공간으로, 시는 지난 7월 종촌종합복지센터를 사업대상지로 선정하고 사업을 추진 중이다.

사진은 고운동 모두의 놀이터 모습(사진-세종시)

특히 시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전 세대가 함께 즐기고 어울리는 소통 공간으로 꾸미기 위해 주민이 참여하는 놀이터협의회를 통해 시민 의견을 접수, 조성 계획에 반영하고 있다.


시는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를 활용해 내년 상반기 중 기본디자인을 도출하고 내년 중 모두의 놀이터 조성을 마무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궁호 시 보건복지국장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과 어린이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세대 간 소통과 공감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모두의 놀이터 조성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8 10:16: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