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덕구, 공직자 친절과 섬김 결의 및 친절교육 실시 - 구민 감동! 최상의 친절행정서비스 실천 다짐 기회 가져
  • 기사등록 2015-04-01 07:54:24
기사수정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지난 3월 31일 구청 대강당에서 구민이 감동하는 최상의 친절행정서비스 실천을 다짐하는 통합과 섬김의 친절행정 실천 결의 및 외부강사를 초빙해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 소통 강의

 

이날 결의 다짐 행사에서는 공직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지적과 권영대 과장과 노영주 민원담당 주무관이 대표로 `통합과 섬김의 친절행정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구청장에게 전달했다.

 

▲ 직장교육

 

결의문 내용은 ▲항상 밝은 미소와 공손한 언행으로 민원인 응대, ▲항상 구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공정․투명한 업무 처리와 구민을 내 가족같이 정성을 다하여 모시기, 부정한 선물 수수, 알선, 청탁, 뇌물 등 단호히 거절하기, 항상 주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주민이 감동할 때까지 통합과 섬김의 친절행정 실천에 최선을 다하기 등 4개 항목에 대한 친절행정 실천을 다짐했다.

 

▲ 청렴 결의

 

이어 유지영(SP컨설팅 대표) 강사의 친절교육에서는 `통합과 섬김의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한 공직자 친절교육´이라는 주제로 실제 불만고객 응대 사례 위주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박수범 구청장은 “우리구 공직자들 모두가 구민의 입장에서 새로운 민원해결 방법을 모색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긍정적인 마인드와 소통하고 섬기는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처리를 할 때 구민들이 감동받는 최상의 친절행정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우리 공직자 스스로가 먼저 변화되어야 하며 끊임없는 소통과 섬김을 다하는 공직자로 거듭날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4-01 07:54: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