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선후배간의 첫 만남, 신입생․재학생 대면식” - 학생회 중심으로 충남고의 전통을 이어가다
  • 기사등록 2015-03-31 07:47:19
기사수정

충남고등학교(교장 김동문)는 30일(월) 오전 8시부터 8시 20분까지 운동장에서 신입생과 재학생의 대면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선후배간의 첫 만남, 신입생․재학생 대면식”

 

이 행사는 학생회장이 중심이 된 학생회가 주도하여 선후배간의 끈끈한 정을 이어가고 충남고의 전통과 명성을 본받자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먼저 학생회장(3학년 6반 이종혁)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신입생과 재학생의 대면식이 이루어졌다. 학생회장은 환영사에서 충남고에 입학한 1학년 학생들에게 축하의 말과 함께 충남고의 명예와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는 말을 전했다. 이어 1학년 학생회부회장(1학년 7반 조성우)이 답사를 이어갔다.

 

답사에는 선배들의 환영사에 감사를 표하며, 훌륭한 선생님, 선배들과 함께 충남고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담았다. 그리고 학생회장이 재학생과 신입생들을 마주 보게 하여 상호간에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3학년 선배들은 새로운 동생을 맞는 기분으로, 1학년 신입생들은 선배들에 대한 존경과 사랑의 마음으로 인사를 나누며 충남고 학생으로서의 공동체 의식을 가졌다.

 

다음으로 학생들이 모두 함께 학교폭력 근절과 친구 사랑을 외치며 행복한 학교, 즐거운 학교 만들기에 동참하자는 결의식을 가졌다. 학생회장의 선창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다짐하며 선후배간, 동기간에 우정을 돈독히 하자는 마음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선후배간에 충남고라는 하나의 끈으로 연결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자주 만나고 어려운 일을 도울 수 있는 선후배간이 될 수 있도록 학생회가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3-31 07:47: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