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반려식물로 가꾸는 생활 속 정원,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요
  • 기사등록 2021-10-12 15:08:3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한국수목원 정원관리원 소속 국립세종수목원은 반려식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반려식물을 활용해 생활 속에서 쉽게 정원을 가꿀 수 있는 모델 정원을 5개의 테마로 조성했다.


실외 활용형 정원(식멍불멍) 사진-국립세종수목원

 실외 겨울정원(결누리) 사진-국립세종수목원

실내 베란다 정원(공감 그리고 위로) 사진-국립세종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에 따르면 모델 정원은 테마별로 실외정원 4개소와 실내정원 1개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목원 내 생활정원(실외)과 사계절전시온실(실내)에서 관람할 수 있다.

 

각 모델 정원에서는 반려식물로 가꿀 수 있는 식물들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정원디자인도 제공하고 있다.

 

테마별 모델 정원에 활용된 식물정보 및 조감도와 조성과정 등은 국립세종수목원 홈페이지 내 반려식물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시원 관리실로 문의가능하다.

 

한편 국립세종수목원은 온라인 식물 상담소를 운영 중이며, 올바른 식물관리 가이드와 반려식물 관리 매뉴얼 등을 제공하고 게시판 Q&A로 1:1 온라인 상담도 시행하고 있다.

 

이유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반려식물 프로젝트가 국민 생활 속 반려식물 문화 확산의 기폭제가 되길 기대하며,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12 15:08: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