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 동네 마을공원에서 만남과 소통의 자리 가져요 - 테마형 마을공원 조성사업 완공, 노후된 어린이공원을 주민 소통의 공간으로 재조성
  • 기사등록 2015-03-23 16:41:10
기사수정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관내 어린이공원 3개소에 대하여 노후된 시설을 교체하고 공원 환경을 재정비하는 「테마형 마을공원 조성사업」을 완료하였다.

 

▲ 테마형 마을공원 조성사업 준공

 

`테마형 마을공원 조성사업`은 시비지원 사업으로 목상동 목상어린이공원, 중리동 미래어린이공원, 법2동 한마음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 작년 11월부터 총 5,403㎡의 공원부지에 약 418백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공원 수목환경 개선, 바닥포장 교체, 산책로 조성, 노후시설 교체, 쉼터 조성, 야외체육시설 설치, 어린이놀이시설 등을 확충하고 올해 3월 공사를 마무리하였다.

 

이 사업은 계획 단계부터 각 동별 주민대표들을 모아 마을공원조성위원회를 구성하고 주민설명회를 추진하는 상향식 의견수렴 방식을 도입하였으며, 여기에서 개진된 의견을 바탕으로 지역의 요구를 반영하여 민원을 최소화하고자 하였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안전한 공원환경을 구현하고 다양한 계층이 함께할 수 있는 주민화합과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3-23 16:41: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