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달청,정부전자조달 플랫폼(나라장터)에 메타버스 기술 접목방안 등 모색을위한 메타버스 외부전문가 초빙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21-08-25 15:46:4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 조달청은 25일 가상증강현실 외부 전문가를 초빙, 전 직원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기반의 기업간 전자상거래(B2B), 정부전자조달(G2B) 플랫폼’에 대한 비대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정우 조달청장이 교육에 참여해 조달청 나라장터 등에 메타버스를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직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는 모습. (사진-조달청)


한편, 메타버스(META+VERSE)란 현실과 같은 사회·경제·문화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말한다.


교육에서는 메타버스의 개념, 다양한 활용사례 등의 소개와 함께, 조달청이 운영중인 G2B 플랫폼인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에 메타버스를 적용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교환이 이뤄졌다.


김정우 청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생활과 산업현장이 3차원 가상공간인 메타버스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라며 “현재 구축중인 차세대 나라장터에도 메타버스 기술을 적용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 이용 편리성을 높이는 한편, 정부의 디지털 뉴딜정책 추진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미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25 15:46: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