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xml_: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암센터(소장 조문준)는 3월 20일(금) 오전 10시 충남대학교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대강당에서 대전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 조문준 암센터 소장 기념사
대전광역시와 충남대학교병원이 주최하고 대전지역암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민들에게 암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암 조기검진 및 암 예방의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 혈당_혈압_체크
이날, 암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는 조문준 대전지역암센터 소장의 기념사와 김봉옥 충남대학교병원장의 격려사, 백춘희 대전광역시 정무부시장의 축사가 진행되었으며, 암 예방의 날 기념 포상 및 시상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병두 外 2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대전서구보건소 최선희 外 4명이 충남대학교병원장의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어서, 충남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윤석준 교수가 `암검진의 중요성´ 이라는 건강강좌를 통해 암은 예방 가능한 질환이라는 인식을 고취시키고 암 예방 생활습관, 암 예방 수칙, 암 예방 실천 지침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였다. 또한 충남대학교 생화학과 임규 교수가 `어떻게 암을 예방 할 수 있을까? ´라는 주제로 암 예방법에 대해 유익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대전지역암센터 조문준 소장은 “ 지금까지 대전지역 암 센터는 암 예방, 조기 검진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지역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에게 암검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암 예방수칙의 실천을 높여 암 발생률과 사망률을 줄이는데 기여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오전 10시부터 사전행사로 진행된 영양간식 시식회 및 영양상담, 희망노래 교실은 참석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혈당․혈압검사 등 무료 건강체크 와 금연상담 등의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또한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는 행운권 추첨을 통한 푸짐한 상품과 기념품이 제공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