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초등1, 2학년 기초수학지도 도움자료‘촘촘수학’개발·보급 - 수학 협력 수업으로 모두의 배움이 있는 수업 만들기
  • 기사등록 2021-08-18 15:16:00
  • 기사수정 2021-08-18 15:37:1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기자] 세종시교육청이 2021학년도 초등학교 수학 수업 지원을 위해 저학년 기초 수학 지도 도움 자료를 개발 보급하고, 수학 협력 수업을 확대 실시하고 있다.


초등학교 3학년 수학협력수업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에 개발한 자료는 교과서 단원 진도에 맞추어 내용을 개발해 차시 내용에 따라 연산을 돕는 활동지, 수 감각을 키우는 도움 자료, 놀이 중심의 활동 자료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교재 구성은 교사용 설명자료, 학생용 활동자료, 활동 카드로 나누어져 있고 손쉽게 출력해서 이용할 수 있도록 파일로도 제공된다.


개발한 자료는 1,2학년 전체 담임교사와 특수학급 교사들에게 배부되어 수업을 위한 도움 자료로 활용되게 되며 초등 3학년을 중심 학년으로 운영교의 사정에 따라 2~4학년 교실에 협력교사가 배치되어 수학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2명의 교사가 함께 진행하는 협력수업을 통해 수업은 한층 촘촘히 설계되고 학생들은 즉각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방과후로 연결되는 보충지도를 통하여 벌어진 학습격차를 줄이면서 수학에 대한 흥미를 유지할 수도 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저학년 시기부터 수학을 기피하지 않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고민해야 하며, 느린 학습자를 배려한 수업과 모두가 배움에 성공하는 교실을 만들기 위해 계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본격적으로 수학을 어려워하고 학습격차가 벌어지는 초등 3학년 교실의 수업 지원을 위해 작년부터 수학협력교사제를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8 15:1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