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농업분야 유관기관․단체 간담회 개최 - 지역농업 발전, 농업 현안사항 의견 교환 및 상호 협력 증진 방안 모색
  • 기사등록 2015-03-17 20:37:51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17일일 농협경북지역본부에서 농업분야 유관기관․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농업․농촌 발전을 다짐 간담회를 가졌다.

 

▲ 농업분야 유관기관 단체장 간담회

 

이번 행사는 연이은 FTA 체결 등에 따른 농업인 단체의 생생한 목소리와 당면한 농업분야 유관기관의 현안사항에 대한 의견교환 등을 통해 경북 농업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는 김천 혁신도시에 입주한 농업관련 국가 기관인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국립종자원 관계자를 초청해 중앙과 지방과의 상호 협력 체계구축 방안도 함께 논의해 의미를 더 했다.

 

김선홍 한국농업경영인 도연합회장은“을미년 새해, 활기차고 새로운 기운을 받아 지역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농업인들이 농업생산성 향상과 품질 고급화 등에 주력하겠다. 농업인들의 현장 의견을 도나 유관기관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FTA체결 등으로 농업분야에 많은 피해가 우려된다. 중앙정부 등과 긴밀히 협조체제를 강화해 피해 최소화 및 위기 극복을 위해 다함께 힘을 모으고 좋은 정책이나 방안이 있으면 언제든지 제시해 달라”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3-17 20:37: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