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도시 스마트시티 리빙랩 2차 시민참여단 모집...이달 29일 부터 내달 27일까지 - 시민참여단, 행복 도시 스마트시티 리빙랩 전 과정에 참여
  • 기사등록 2021-07-29 11:43:4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행복청과 세종시, 한국토지주택공사는 “행복 도시 스마트시티 리빙랩 2차 사업” 운영기관으로 경성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최종 선정하고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참여단 모집 포스터(자료-행복청)

`시민참여단`은 행복 도시 주민을 대상으로 7월 29일부터 8월 27일까지 행복청‧세종시‧한국토지주택공사 누리집 등을 통해 모집하며, 신청서를 제출한 시민들을 각 생활권으로 나누고 인구특성과 성별‧연령별 비율을 반영하여 최종 60명 내외로 구성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한, `시민참여단`은 오는 9월 초 발대식을 시작으로 수차례 워크숍을 통해 도시문제 발굴 및 해결방안 도출과 기능개선‧보완, 실증사업 평가 등 사업 전반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되며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폭넓게 파악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사전 설문조사를 시행하며, 설문결과는 향후 시민 참여단에게 도시문제 발굴과 해결방안 도출을 위한 기초자료로 제공하게 된다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한편 시민참여단이 보다 수월하게 사업에 참여하도록 운영기관(경성대학교산학협력단) 및 전문가자문단 등이 지원하게 되며, 시민참여단이 선정한 사업은 민간공모를 통해 실증사업으로 4, 6 생활권에 시범 구축하게 되고, 이후 사업평가를 거쳐 시민만족도가 높은 사업은 행복 도시 전체로 확산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행복청 스마트도시팀장은 “행복 도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스마트시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9 11:43: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