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습지원대상 학생을 위한 학습캠프 시작 - 대전교육청, 배움 동행 학습캠프 운영을 통한 방학 중 학습 공백 최소화 지원
  • 기사등록 2021-07-28 07:27:0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방학  중 학습지원대상 학생을 지원하는  학습캠프을 시작한다.


배움 동행 학습 캠프 (사진제공-대전 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은 7월 20일(화)부터 8월 20일(금)까지 방학 중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배움동행 학습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방학 중 학습 캠프는 집단 상담으로 7개 학교 46명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일(화) 대전가오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진행되었으나, 대전시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인해 7월 26일(월)부터는 온라인으로 변경하여 운영하고 이후 상황에 따라 대면상담과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방학 중 학습 캠프는 5회기로 학습동기, 시간 관리 전략, 노트 필기 전략(읽기/쓰기 전략), 집중/기억 전략, 학습 관리 등의 주제로 진행되어 학습지원대상 학생들의 개인별 학습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자기 주도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방학 중 학습캠프를 블렌디드로 운영하게 되어 어려움이 있지만 내실있게 운영하여 학습지원대상학생들의 방학 중 학습 공백과 격차를 최소화하도록 하고 앞으로도 다각적인 방법으로 학습 상담 및 코칭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8 07:27: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