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국토교통부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혁신을 위한 조직 개편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온라인 공청회를 28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LH 세종특별본부 전경.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번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혁신을 위한 조직 개편안 공청회는 지난달 7일 발표한 LH 혁신방안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LH가 서민 주거안정 등 본연의 책무를 충실히 이행하면서 부동산 투기 등 일련의 사태로 크게 훼손된 국민 신뢰를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투기 재발 방지를 위한 강력한 통제장치 마련, ▲공공성 제고를 위한 경영 혁신, ▲핵심 기능 중심의 기능·조직 개편 등의 강력한 혁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다. 


정부는 LH 조직에 대한 견제와 균형(Check & Balance) 회복과 장래 주거복지 수요 증가 등 정책 여건 변화에 차질없이 대응하기 위하여 최선의 조직 개편안을 조속히 마련할 계획으로, 이날 공청회에서는 국토교통부 토지정책과장이 LH 조직 개편의 기본 방향과 혁신방안 발표 당시 제시한 ▲견제와 균형 회복, ▲공공성(주거복지) 강화, ▲차질없는 정책 추진, ▲안정적 조직 운영 등 각 대안에 대한 다각적 검토 등 각 대안별 검토 내용을 발표하고, 관계 전문가들이 공청회 현장에 참석하여 조직 개편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감안하여 조속한 시일 내 LH 조직 개편안을 확정하고, 관련 법안이 정기 국회에서 논의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관심 있는 국민들은 온라인(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는 공청회 내용을 시청하고, 댓글로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7 13:14: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