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시가 26일 ‘한글과 컴퓨터’로 유명한 한컴그룹과 MARS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26일 세종시청 집현실에서 개최된 세종시와 한컴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오늘 협약식에는 이춘희 세종시장과 한컴그룹 김상철 회장, 강준현 국회의원을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컴그룹은 한컴이 보유한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행정도시 구축과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과학기술을 교류하고 세종시는 세종시에 적용할 수 있는 협력사업 발굴과 공공서비스를 제시하고 한컴에 인프라, 플랫폼 제공과 함께 행정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세종시와 한컴그룹 간 ‘4차 산업혁명 기술기반 MARS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상호 존경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하고 성공적 추진을 위한 오늘 협약으로 세종시는 한컴이 보유한 기술을 실증하고 적용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 제공 등 행정적 지원을, 한컴은 그룹이 보유한 모빌리티(M), 인공지능(A), 로봇(R), 우주·항공(S) 등 기술을 바탕으로 세종시 스마트시티 조성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6 17:54: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