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 동구, 드림스타트 가정 ‘물고기는 내 친구’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21-07-16 17:02:5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 대전 동구 드림스타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이 어려운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내 마음 토닥토닥 ‘물고기는 내 친구’ 돌봄 키트를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동구청전경(사진-동구청)


이번 프로그램은 동구 지역 드림스타트 지원 대상인 62세대 267명을 대상으로 과자놀이키트, 미니정원 원예, 유아교구 지원, 창의놀이 미술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체험 키트를 각 가정으로 배부한 뒤 가정에서 자율적으로 활동하고 그 활동결과를 추후 제출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안옥 여성아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가족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아동의 건전한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을 위한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아동친화도시 동구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동구는 이번 물고기 돌봄 키트를 통해 학령기 아동들이 자연 공감 생태체험 및 생명체의 성장과정과 먹이, 습성을 살피고 관찰해 기록하는 활동을 통해 자연친화적 태도를 배우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한편, 프로그램 신청 및 운영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여성아동과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미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16 17:02: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