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구, 지역경제와 건설경기 살리기에 나선다! - 튼튼건설, 대한전문건설협회 대전시지회, 대전건설건축자재협회와 MOU 체결
  • 기사등록 2015-03-14 20:43:41
기사수정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가 지역경제와 건설경기 살리기에 나선다.

 

이를 위해 구는 ㈜튼튼건설, 대한전문건설협회 대전시지회, 사단법인 대전건설건축자재협회와 손잡고 뜻을 함께했다.

 

왼쪽부터 : 대한전문건설협회 대전광역시회 회장 정인수, 대전 서구청장 장종태, ㈜튼튼건설 대표 이용선, (사)대전건설건축자재협회 회장 강동신.

 

협약에서 시공자(튼튼건설)는 ▴지역전문건설업체 70%이상 하도급 ▴관내 건설 장비와 자재 구입 60%이상 ▴현장 간이식당 설치 지양 ▴사업장 주변 상점가를 이용하기로 했다.

 

또 전문건설협회는 하도급 건설사의 견실 시공을 유도해 공사 품질 향상을 위해 협조하고, 자재협회는 지역생산 우수자재 발굴, 공급을 통해 건설기술 향상에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이로써 지역주민 일자리가 늘어나고, 주변 상점가 골목상권 활성화도 기대된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원활한 공사추진을 위해 행정지원과 공사 관련 현안사항 해결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며 특히 “서구가 일하는 행복이 있는 경제도시로서 이웃과 함께하는 서민경제 활성화에 집중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이날 `대형건축공사장 일자리 창출 업무 협약식´에는 ㈜튼튼건설 이용선 대표, 대한전문건설협회 대전광역시지회 정인수 회장, 대전건설건축자재협회 강동신 회장이 참석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3-14 20:43: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