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충남/최요셉기자] 충남금산지역자활센터는 지난 6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센터 2층 교육장에서 참여자 소양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충남금산지역자활센터 참여자 소양 교육 모습(사진-금산군)


이번 교육은 자활근로사업단 참여자들이 사회 적응능력을 키우고, 직업능력을 향상시켜 적극적인 자활사업참여를 유도하고자 성폭력·성희롱 예방, 개인정보보호, 직장 내 괴롭힘 방지, 코로나19 안전한 예방접종 및 폭염 대비 안전 등을 주제로 실시됐다.


특히 성폭력·성희롱 예방 교육을 진행한 금산성폭령상담센터 황동철 소장은 상담사례를 통한 성폭력·성희롱의 정의 및 신고 방법을 전달해 참여자들의 이해를 높였다.이외 교육의 경우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동영상 시청 및 퀴즈 풀이 등 프로그램도 함께 구성됐다.


천병선 센터장은 “충남금산지역자활센터 참여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이 기획됐다”라며 “앞으로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 잡아 지역에 봉사하고 모범이 되는 센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을 마치고 시행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QR코드 이용법 등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는 소감과 ‘앞으로 스마트폰 활용, 스트레스 해소 법에 대한 주제로 교육이 이뤄졌으면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요셉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18 16:18: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