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는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2021년 유망중소기업’선정을 위해 오는 8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대상 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유망중소기업 모집 안내 포스터. (자료-대전시)

모집 대상은 시내에 본사 또는 사업장을 두고 선정일 현재 3년 이상 공장을 가동 중인 중소기업으로 대상 업종은 제조업, 제조업관련 서비스업, 지식산업, 영상산업이다.


모집 기업은 ▲ 매출과 수출 실적 등 성장성이 높으며 ▲ 지역 정착도 및 경제 활성화 기여도 ▲ 재무상태가 양호하며 ▲ 기술개발 투자와 신기술 등을 보유한 중소기업이면 신청하면 된다. 


유망중소기업의 인증기간은 5년이며, 선정시에는 ▲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등 지원 시 이자 우대지원 및 서울보증보험 한도 확대 이행보증 보험료 할인 등 보증지원 ▲ 국내ㆍ외 전시ㆍ박람회 등 참가 우대 ▲ 세무조사 3년간 유예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유망중소기업은 지역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육성ㆍ지원을 위해 매년 모집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728개사를 지정했다. 

  

박문용 대전시 기업창업지원과장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유망 중소기업 선정으로 자금과 판로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sw4062@daejeonpress.co.kr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7 09:48: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