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 서구, 도마1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변경(안) 최종 승인 및 고시
  • 기사등록 2021-06-02 17:53:00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기자] 대전 서구는 도마1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변경에 대하여 지난 4월 국토부의 26차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승인을 거처 대전시 도시재생위원회 심의를 원안 통과 후 최종 고시했다고 2일 밝혔다.


도마1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변경 구상도(자료-서구)


도마1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2019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선정 후 지난해 3월에 고시되어,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앵커 시설 공모 및 설계, 지속적인 공동체 활동을 위한 도시재생 마을 관리협동조합 구성 및 운영, 주민공모사업 등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을 시행 중이다.


이번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변경의 주요 내용은 기 조건부 승인된 생활 SOC 복합개발 지역의 공간 및 운영관리에 대한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의견을 수렴해 마을 관리협동조합의 수익 창출 공간을 넓히는 데 중점을 두었다.


구는 이번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변경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지원기구 및 국토부 사전협의, 주민공청회, 서구의회 의견 청취, 국토부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심의, 대전시 도시재생위원회 등의 행정절차를 추진했다. 


구 관계자는 “도마1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변경은 지역 주민의 의견수렴을 최대한 반영하여 마을관리자가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변경된 사항”이라며 “앞으로 내실 있고 가시적인 도시재생사업으로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국토부 및 대전시 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된 사항에 대하여는 서구에서 5월 공보에 고시해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2 17:5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