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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 민원콜센터, 상담 100만 건 돌파...시민 소통창구로 자리매김
  • 기사등록 2021-04-05 11: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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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민원 콜센터가 지난달 말 기준 누적 상담통화 건수가 101만 7,380건을 기록, 지난 2015년 7월 시범운영을 시작한 이래 5년 9개월 만에 100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세종시 민원 콜센터가 지난 2015년 7월 시범운영을 시작한 이래 5년 9개월 만에 100만 건을 넘어섰다.(이미지-대전인터넷신문)


민원 콜센터는 시민이 궁금해 하는 시정, 교통, 생활 정보 등을 해소하기 위한 상담통화 서비스로, 명절을 제외한 연중무휴 제공되며 그동안 신속·정확한 민원응대를 위해 상담 매뉴얼을 수시로 현행화하고, 상담원 숙련도를 제고 하기 위해 보수교육과 고객 만족 교육을 시행하는 등 전문 상담원 육성을 위해 힘써왔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그 결과 개소 초기에 비해 올해 들어 일 평균 상담처리 건수와 상담 완료율이 크게 높아졌으며 지난 2015년 일평균 상담처리 건수는 476건이었으나 올해 들어서는 일 평균 948건으로 99.2% 증가했고, 상담 완료율도 개소 초기 64.4%였던 것에 비해 올해는 82.5%로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민원 콜센터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한 것은 물론, 시청 내 각 부서의 민원전화 경감으로 인한 행정 효율성 증대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시행한 설문조사 결과 민원 콜센터 이용 시민의 98%가 상담내용을 만족해하고, 시청 공무원의 87%가 민원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민원 콜센터는 올해 1월부터 상담량 증가로 인한 응답 지연을 막기 위해 상담원 2명을 증원하고, 다양한 상담 채널 운영으로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문자상담 서비스를 도입·운영하고 있다.

 

김민순 세종시 민원과장은 “민원 콜 센터는 앞으로도 더욱 친절하고 신속·정확한 민원상담을 통해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언제든지 궁금한 사항이 있을 시 대표전화 044-120으로 전화나 문자를 주시면 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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