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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청, 건설현장 종합민원창구“행복 목소리”개설・운영 - 건설현장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해 민・관이 공감, 소통하는 문화 조성
  • 기사등록 2021-03-02 17: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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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행복청이 행복 도시 건설현장의 다양한 목소리 청취를 위해 현재 운영 중인 “체불 신고센터”를 “행복 목소리”로 확대・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미지-행복청)


그동안 행복청은 건설현장의 임금, 자재, 장비 대금 등의 체불 발생을 방지하여 건설 근로자들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일터 조성을 위해 “체불 신고센터”를 ’12년부터 ’20년까지 운영해 왔다. 


건설현장은 작업공정이 복잡하고, 많은 공사관계자가 참여하고 있는 관계로 체불, 행정・법적 사항, 건설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가지 문제와 갈등들이 지속해서 발생 되어 왔다.


정부 혁신의 하나로 행복청은 이러한 건설현장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해 선제적이고 합리적인 해결책을 찾고자 이번에 건설 종합민원창구인 “행복 목소리”를 개설하게 되었다. 


“행복 목소리”를 통해 현장 내 위법사항, 안전 관련 행정절차나 기술적 사항, 신기술 적용, 임금・자재 대금의 체불 문제 등의 상담이 가능하다. 


행복청에 설치된 전용 전화를 통해 언제든 상담 접수가 가능하며, 누리집에 접수된 민원에 대해서는 유형 별로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행복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설현장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여 현장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함으로써 모범적인 건설문화를 선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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