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짓 방문기록으로 방역체계 교란하고, 가족 부동산 투기에, 농업용 창고 불법 개조에…. 악재 끊이지 않는 세종시의회 - ‘세종시의회 의원 진상조사 및 사과문’ 세종시민들 시큰둥
  • 기사등록 2020-10-07 15:27:1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최근 의장 모친의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곤욕을 치르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연이은 부적절한 행위에 민주당 세종시당이 조사단을 구성하고, 진상조사에 착수할 예정이지만 철저한 진상조사에 대한 시민의 기대감보다는 상실감이 더 큰 크게 작용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하 세종시당, 위원장 강준현 세종(을) 국회의원)은 7일 입장문을 통해 최근 불거진 선출직 공직자의 부적절한 행위와 의혹 등 유감스러운 사태에 대해 시민과 당원들에게 사과하고, 신속히 조사단을 구성하고 철저한 진상조사와 함께 징계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며, 지위 고하와 관계없이 지금까지 제기된 관련 의혹들을 철저하게 조사하고, 그 결과에 합당한 조치를 취할 것을 시민과 당원들께 약속했다.


세종시당은 선출직 공직자의 비위 의혹, 도덕성 논란, 사전 취득한 정보를 통한 부동산 투기 등 최근 불거진 여러 의혹을 법적·도덕적·윤리적 관점과 함께 당내 기강확립의 차원에서 엄중히 다룰 예정이며 곧바로 윤리심판원 내 조사단을 발족하여 조사단 구성과 실무진 배치 등의 준비를 거쳐 이른 시일 내에 진상규명에 착수할 방침이다. 


세종시당은 시민들 관점에서 선출직 공직자에 거는 기대 수위가 절대 작지 않다는 점에 대해 통감하면서 최근 불거진 소속 시의원의 부적절한 행위와 의혹들에 대해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하고, 제 살을 깎는 각오로 철저한 진상규명과 그에 따른 엄중한 조치를 취할 것을 거듭 약속했다.


한편, 서산시 소재 지인의 ‘홀덤’카드게임방에 출입하면서 거짓으로 방문기록을 작성, 코로나19 방역체계를 교란한 행위로 구설에 올랐던 안찬영 의원이 그동안의 침묵을 깨고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의 입장문 발표일에 맞춰 세종시의회 홍보팀을 통해 서면 사과한 것을 두고도 형식적인 사과라는 비판이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다.


자신이 저지른 부적절한 행위를 의회 홍보팀을 통해 글자 몇 글자로, 그것도 시당 입장문 발표와 맞춰 서면으로 사과한 것을 두고 진정성 없는 사과라는 비판과 지적이 대두되고 있으며, 선출직 공직자의 비윤리적 범법행위에 대한 철저한 진상조사와 함께 처벌이 요구되고 있다.


안 의원은 7일 ‘세종시민께 올립니다’라는 사과문을 통해 “지난달 17일 언론 보도와 관련 시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라며 서면 사과를 하고, 자성의 기회로 삼는 동시에 더 낮은 자세로 시민을 섬기는 정치를 다짐한 것을 두고도 오히려 일각에서는 진정성 없는 사과로 표현되고 있다.


특히 자신의 부적절한 행동을 반성하면서 본인이 직접 나서서 사과해도 모자랄 판에 마치 공적 업무를 수행하는 듯 의회 홍보실을 통해 배포한 서면 사과는 설득력을 잃은 체 오히려 또 다른 악재로 작용할 기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사과문 말미에 안 의원은 “소속된 세종시의회와 더불어민주당에 부탁의 말씀을 드립니다. 세종시의회 윤리특위와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윤리심판원은 하루빨리 제 부적절한 처신에 대해 논의를 진행해주시고 그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진정성보다는 요식행위에 가깝다는 여론이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07 15:27: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