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1인 가구 위해 10월 부터 음식물 종량제봉투 1ℓ 보급 - 시민 생활불편 해소·음식물폐기물 배출 편의성 증진 기대
  • 기사등록 2020-09-17 10:52:5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오는 10월부터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른 음식물 쓰레기 소량 발생 추세를 반영해  음식물 종량제봉투 1ℓ를 제작·보급한다고 밝혔다.


리플릿 출처-세종시

그간 시는 1ℓ짜리 종량제봉투 보급을 위해 시민주권회의 환경녹지분과를 통한 시민 의견 수렴, 추진계획 수립, 표준제작안 마련 및 음식물 종량제봉투 제작, 홍보물 제작 등 사전 행정절차를 모두 완료했다.


이번에 보급되는 1ℓ짜리 음식물 종량제봉투는 기존 최소 단위인 2ℓ의 절반 크기로, 음식물 쓰레기의 가정 내 장기간 방치로 인한 악취 및 위생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제작됐다.


시는 10월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전문가 및 시민의견을 반영해 1ℓ짜리 음식물 종량제봉투 ‘선 제작·배포 시범 사업을 시행하고, 시범 운영상 문제점, 판매량 등 성과분석’을 통해 이를 수정·보완할 계획이다.


정찬희 자원순환 과장은 “이번 1ℓ짜리 음식물 종량제봉투 제작·배포는 음식물 배출에 관한 시민 의견을 반영해 실시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활편의 향상을 위한 다양한 자원순환정책을 마련해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17 10:52: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