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사무실 지원을 위한 입법 토론회 개최
  • 기사등록 2020-07-22 10:01:0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박성수)가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추진에 앞서 찬·반 의견을 수렴하는 공청회 성격의 토론회를 개최한다.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박성수)가 22일 오후 3시 의회 청사 1층 대회의실에서 각급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장을 구성된 연합회 사무실 및 인건비 등의 지원을 위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토론회를 개최하고, 찬반의견을 수렴한다. 사진은 교안위 회의 모습.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 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22일 오후 15시부터 개최 예정인 토론회는 이미 법적지위가 부여된 각급 학교 운영위원회의 위원장과 부위원장들이 모여 만든 운영위원장 협의회에 또 다시 법적지위를 부여하는 절차로서 추진에 반대하는 다수의 여론이 도출되면서 난항을 겪고있는 상황이다.


또한 일년에 한번 열리는 운영위원장 연수때마다 저조한 참석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운영위원장 연합회 사무실과 여직원 급여 등을 지원받기 위한 법적 지위를 요구하는 것을 두고 학교운영위원들의 볼멘소리가 표출되었고, 아이들의 학습권 보장과 학교운영의 효율을 도모해야할 운영위원회가 연합회를 구성하는 것은 학교운영에 관한 감시와 제안보다 자신의 이력을 위한 발판으로 삼는다는 지적아래 연합회의 무용론을 주장하는 다수의 의견이 이미 표출되고 있다.


입법 추진을 반대하는 일부 운영위원들은 교육안전위원회 의원 중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다 보궐선거에 출마, 의원으로 당선된 사례를 본보기로 제시하는 등 잿밥에 더 많은 관심을 두고 자신의 이력 또는 정치적 발판으로 이용한다는 비판을 제기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본지는 연합취재팀을 구성 토론회 전체를 유튜브, 페이스북에 생중계할 예정이며 실시간으로 세종교육가족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유튜브는 https//www.youtube.com/live2로, 페이스북과 함께 생중계될 예정이며 세종교육발전에 관심 있는 세종시민의 여론을 수렴, 보도에 참조할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7-22 10:01: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