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에는 교육소외 느끼는 학생 없도록 - 세종시교육청, 교육복지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 위한 학교장 연수
  • 기사등록 2014-09-26 11:55:41
기사수정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5일 세종시 장군면에 위치한 농협보험교육원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교(원)장 58명을 대상을 `2014 하반기 학교장 연수´를 실시했다.

 

 

시교육청의 이번 학교장 연수는 교육여건이 불리한 학생, 학습부진 및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 대한 교육소외를 해소하는 교육복지 친화적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학교 관리자의 이해를 돕고, 학교문화 재구조화 일환으로 시교육청이 중점 추진 중인 교원업무경감에 대한 학교장들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또한, 최근 청소년 흡연 음주 등 약물 오남용 연령이 낮아지는 추세에 따라 학생 흡연 예방을 위한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연수는 최교진 교육감의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을 위한 교육복지´라는 특강을 비롯해 김성렬 순천 왕지초 교장, 김대진 서울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조남기 서울 우면초 교장의 각 주제별 강의가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서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와 교사가 학생들이 처한 환경과 위기에 주목하고, 교육적 성장을 지원하여 모든 학생이 더불어 배우고 함께 참여하는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지를 아끼지 말아 달라”고 학교장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스마트교육 교원 연수 강화´, `신규임용예정자 실무수습 운영´, `노동관련법령 개정 사항´등 시교육청 각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 및 현안들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뤄졌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9-26 11:55: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