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기차량 화재 안전한 진압... 질식소화포 활용 훈련 실시 - 14일 조치원소방서 차량화재 진압훈련…현장대원 안전 확보
  • 기사등록 2020-04-15 10:33:05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최요셉기자] 세종시 조치원소방서가 지난 14일 소방서 차고에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량 화재의 안전한 진압을 위한 질식소화포 활용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치원소방서가 전기차량 화재 초기대응 및 현장 활동대원의 안전 확보를 위해 질식소화포를 도입, 이날 화재진압 훈련을 실시했다.(사진-조치원소방소)

소방서에 따르면, 에너지저장장치를 갖춘 전기,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물을 사용한 냉각소화 시 감전사고 등 2차 사고의 위험이 따른다. 이에 조치원소방서는 전기차량 화재 초기대응 및 현장 활동대원의 안전 확보를 위해 질식소화포를 도입, 이날 화재진압 훈련을 실시했다.


질식소화포는 불이 난 물체에 불연성 재질의 천을 덮어 산소 유입을 차단함으로써 화재를 진압하는 소방장비로 조치원소방서는 향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현장 활동대원의 질식소화포 활용 역량을 높여 차량화재 시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치원소방서 김청환 119재난대응과장은 “실제 현장에서는 질식소화포를 활용한 질식효과와 냉각소화를 병행한 대응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질식소화포를 차량화재 현장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15 10:33: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