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찬영 세종시의회 부의장 싱싱 장터 3호점 충분한 주차공간 확보하고, 하반기 조직개편 업무효율 높이는 부서 통폐합 요구
  • 기사등록 2020-03-25 09:10:0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제61회 임시회 상임위별 조례안 및 안건심사 첫날인 24일 안찬영 부의장이 로컬푸드 3호점 건립과 관련 충분한 주차공간 확보와 하반기 조직개편 시 효율적인 인력배치를 위한 과감한 업무 통폐합을 주문하였다.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조례안 및 안건심사가 진행되는 회의장 모습. [사진-대전인터넷신문]안찬영 의원이 싱싱장터 3호점과 관련 이용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주차공간 확충과, 하반기 조직개편 시 효율성을 높일 것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안 부의장은 24일 열린 제61회 임시회 행정복지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로컬푸드 3호점 설치 지점은 앞으로도 주차 수요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인 만큼 충분한 주차공간과 건물 간 통행 연결성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안 부의장은 “공유재산관리계획 2차 변경안을 보면 4층 규모로 별도의 주차타워 건립을 계획하고 있는데 로컬푸드 건축물과의 통행 연결성과 향후 주차 수요 등 주민들의 요구사항 등을 고려해 주무부서에서는 기본적인 중심 방향을 가지고 사업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라고 역설했다. 특히 안 부의장은 “한 번 건립하면 추후 추가로 주차장을 지을 수 없는 위치이기 때문에 주차공간이 부족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라고 거듭 강조했다. 


또한, 하반기 세종시 조직개편에 대해서도 안 부의장은 더욱 효율적인 인력 운영 방안을 강구 해 달라고 주문했다. 안 부의장은 “타 도시보다 조직이 잘게 쪼개져 있어 일부 부서에서는 방대한 업무를 소화하기 불가능한 인력 부족 현상을 겪고 있다”라며 “담당별로 최소한의 인력을 배치할 수 있도록 과감하게 업무를 통합하고, 인력 보강이 필요한 부서와 업무량이 과중한 부서를 파악하는 등 이번 조직개편안을 통해 인력 운영의 방향성을 꼭 제시해달라”라고 요구했다. 한편, 현재 세종시청은 조직 진단 연구 용역 결과에 따라 하반기 조직개편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행정복지위원회는 집행부가 제출한 조례안 및 동의안 12건을 원안 가결하고, 시장이 제출한  세종시 문화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향토유물박물관 건립 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2건은 수정 가결, 이영세 의원이 대표발의한 한방 난임치료에 관한 조례안은 부경처리 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25 09:10: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