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서 폐렴증세 보이던 17세 청소년 사망…보건당국, 사후 검체 검사 진행
  • 기사등록 2020-03-18 16:19:0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백승원 기자] 대구광역시에서 폐렴 증세로 숨진 17세 청소년이 사망 전 대구 영남대학교병원에서 7차례에 걸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검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충북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이 대구에서 숨진 청소년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사진-e브리핑)


18일 보건당국과 관계기관에 따르면 숨진 청소년은 이날 오전 11시 15분께 영남대학교에서 사망했다. 사인은 다발성 장기부전으로 기저질환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숨진 청소년은 앞서 두 차례 코로나19 진단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영남대병원에서 양성 의심 판정을 받고 추가 검사를 진행 중이었다. 


하지만 숨진 청소년은 유전자 검사 결과 한차례 코로나19 '양성'이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은 "여러 번 검사를 해 다 음성으로 나왔지만 한두번 정도 어떤 유전자 검사에서 양성 소견을 보인 게 있어 '미결정'으로 판단을 했다"라며 "확진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숨진 청소년)두통이나 폐렴으로 입원 치료를 받았던 환자"라며 "추가로 시행한 것에서 하나의 유전자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정 본부장은 "미결정으로 나오면 재검사를 하게 된다"며 "여러 검체를 확보해 PCR(유전자 증폭) 검사를 질병관리본부에서 시행하고 나머지 검사한 것을 리뷰(검토)해 판독 등을 한다"고 부연했다.


보건당국은 사후 검체 채취를 통해 코로나19가 환자의 직접적 사망 원인이 된 것인지에 대해 조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숨진 청소년이 사후 검체 채취에서 양성 판정이 최종 확정될 경우, 코로나19 사망자 중 청소년이 사망한 사례가 처음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18 16:19: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