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문화재단,예술동아리교육지원·문화향유활동지원사업 공모...3억원 규모 지원 -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 신청기간 3월 11, 문화향유활동지원사업 신청기간 3월 13일까지 신청
  • 기사등록 2020-03-04 16:42:38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향선기자] 세종시문화재단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예술동아리교육지원사업’과 ‘문화향유활동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의 예술다반사페스티벌 이미지(사진-세종시문화재단)

예술동아리교육지원은 시민주도로 자생적 문화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마추어 예술동아리에 예술강사를 파견하는 사업으로 기존에 이 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은 동아리(지속성장형)와 올해 처음 신청하는 동아리(신규지원형)로 구분해 45개 단체를 선정하며 동아리별로 연간 32시간의 교육이 지원되며 사업 총 예산은 1억 원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와 함께 재단은 예술 강사 파견 외에 코디네이터를 선발하여 동아리 모니터링 및 대외활동 등도 지원할 예정이며 신청기간은 3월 11일까지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고 말했다.


또한 문화향유활동지원은 상대적으로 문화향유기회가 낮은 소외계층 및 소외지역 주민을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20여개 지역 예술단체에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읍‧면지역, 복지‧의료기관, 학교 등 ‘문화공연’을 희망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맞춤형 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아울러 공모사업에 지원하는 예술단체는 국가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문화공연을 희망하는 단체나 기관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신청기간은 13일까지라고 세종시문화재단은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04 16:42: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