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강환경청, SNS 기자단 모집... 선정된 기자단은 각종 행사 참여기회 우선 제공, 취재 활동 경비 지원 - 금강 유역내 일반시민, 대학생 등 대상으로 ‘20.2.10.~2.28일까지 공개 모집
  • 기사등록 2020-02-10 16:17:48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기자] 금강유역환경청은 현장에서 다양하게 전개되는 환경정책, 환경보전 활동 등을 SNS 채널을 통해 지역사회에 전파하고, 홍보하기 위하여「제4기 SNS 기자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강유역환경청은 현장에서 다양하게 전개되는 환경정책, 환경보전 활동 등을 SNS 채널을 통해 지역사회에 전파하고, 홍보하기 위하여「제4기 SNS 기자단」을 공개 모집한다(사진-금강유역환경청)

환경 분야에 관심 있는 금강 유역 내 거주하는 대학생․일반 시민 모두 지원이 가능하며, 2020년 2월 10일부터 2월 28일까지 공개 모집 신청서를 제출받아 최종 20여 명을 선정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금강 유역 내의 범위는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남도(전역), 충청북도(6개 시·군 : 청주시, 보은군, 옥천군, 영동군, 진천군, 증평군), 전라북도(3개군 : 장수군, 진안군, 무주군)이다.


올 한해 동안 금강유역환경청의 시민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될 『제4기 SNS 기자단』은 현장에서 다양하게 실시되는 환경정책, 환경보전 활동․소식을 페이스북·블로그 등 SNS 채널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전파하는 홍보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선정된 SNS 기자단에게는 금강유역환경청에서 주관하는 환경체험 프로그램 및 각종 행사 참여기회 우선 제공, 취재 활동 경비 지원, 활동실적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 등 지급 예정이며 SNS 기자단」신청서(지원서)는 금강유역환경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신청서를 작성한 후 모집 기간 내 직접방문, 등기우편, E-mail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결과는 3월 3일 금강유역환경청 홈페이지와 SNS 채널(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합격자에게는 개별통보된다.


 김종률 금강 유역 환경청장은 “금강 유역 내에서 추진되는 환경정책, 환경보전 활동 등 생생한 현장 소식들을 지역사회와 실시간으로 공유하여 국민께서 환경정책을 쉽게 이해하고, 환경보전에 대한 관심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10 16:17: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