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월 첫째주] 세종시 아파트 매매가 전국 상승률 1위…2월에도 상승세 이어간다
  • 기사등록 2020-02-06 15:21:4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요셉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아파트 매매가격과 전세가격이 각각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매매가격은 지난주 대비 상승폭은 소폭 하락했지만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도 전국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세종시 아파트 전경. (사진-대전인터넷신문)

6일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2020년 2월 1주(2월 3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세종시 아파트 매매가격은 0.35%로 지난주 대비 상승폭이 소폭하락했다. 전세가격은 0.32% 상승하며 지난주 대비 상승폭 확대됐다.


감정원 관계자는 세종시 아파트 매매가격에 대해 "아름동과 고운동, 종촌동 등 정주여건 양호하거나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단지가 상승했다"라며 "더불어, 소담동과 보람동 등 대전으로 출퇴근이 양호한 단지 위주로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그는 전세가격에 대해서는 "신규 입주물량 감소 영향 등으로 대부분 지역에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도담동과 종촌동 일대 BRT 접근성 양호한 단지 위주로 상승한 모습"이라고 덧붙였다.


인근도시 대전광역시 아파트 매매가격은 방학 이사수요가 마무리되며 대부분 지역에서 상승폭이 축소되는 모습을 보였다. 대덕구는 보합 전환됐다. 유성구는 전민동과 어은동 위주로 상승했고, 중구는 서대전역 인근 위주로 상승했다.

 

대전 전세가격은 유성구에서 지족동, 하기동의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단지에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서구는 정비사업 진척으로 복수동과 용문동 일대 위주로 상승세 지속되나 전체적인 상승폭은 축소됐다.


한편,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0.08% 상승, 전세가격은 0.08% 상승했다.


시도별 아파트 매매(좌), 전세(우)가격 지수 변동률. (자료-한국감정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06 15:21: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