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와 세종시교육청, 세종시 진흥원이 오는 17일 16시 시청 여민실에서 2020년 공동체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사업은 ▲마을공동체 육성지원 사업(시청 참여 공동체 과) ▲여성 중심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시청 여성가족과) ▲세종마을 학교사업(시교육청 교육협력과) ▲평생교육 특성화 프로그램(진흥원) 등 3개 기관 4개 사업이다.
각 공모 사업은 분야별 유형에 따라 지원하며, 총사업비는 5억 2,000만 원 규모로 세종시의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세종’ 및 ‘학습도시 세종’ 정책의 하나로 추진되는 공동체 지원사업은 시민이 참여하는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 마을공동체 활동의 일상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는 보조금 지원 외에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의 현장 활동 지원을 통해 홍보를 다원화하고, 공동체 간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공동체의 활동 지속성을 높여 연대·협력 지원체계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으로 각 공모 사업은 오는 20일 이후 시청 홈페이지를 비롯해 각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되며 세부지원 자격, 지원 분야 등에 따른 접수를 시작해 자체심사 및 보조금심의를 거쳐 최종 보조사업자를 선정하게 된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