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2020년에 혁신 자치학교 및 혁신학교, 혁신예비학교 25개교로 확대한다. - 혁신 자치학교 7개교, 혁신학교 13개교, 혁신 예비학고 5개교, 학생과 학부모 학교운영 참여기회 확대, 교원자치역량 강화, 학교운영 자치감사제 시범 운영
  • 기사등록 2019-12-25 10:01:2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2020년 주요 정책으로 학교 구성원이 학교교육과정 편성과 운영 그리고 평가 과정에 주체로 참여하는 학교자치를 지원하고 민주적 학교운영체제의 확산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2020년 주요 정책으로 일반-집중-특별지원의 3단계 ‘기초학습안전망’을 안착시키고 기초학력 지원센터의 기능을 강화하는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를 위해 교육청은 혁신 자치학교 7개교, 혁신학교  13개교, 혁신 예비학고 5개교 등 학교자치 모델학교를 모두 25개 학교로 확대하고, 2021년에는 모든 학교에 혁신 교육이 일반화되도록 성과를 개방․공유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학생 자치 활성화, 학부모지원사업 확대 등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학교운영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교원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을 내실화해 교육 주체의 자치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자율과 책임의 학교운영을 위해 학교가 자율적으로 점검하고 성찰할 수 있는 ‘자치감사제’를 시범 도입하고, 학교가 보다 교육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남부․북부 두 곳의 학교지원센터와 교육시설지원사업소를 통해 더 많은 행정업무를 교육청으로 이관할 계획이다.


학습 터전이 삶, 배움, 휴식의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학교 공간을 사용자 중심으로 꾸준히 혁신하기 위해, 학교 신설, 기존 학교 대규모 수선, 공간 일부 개선 등의 과정에서 교육공동체와 외부 건축 전문가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세종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에 적합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25 10:01: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