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로운 만남, 행복한 동행 - 대전괴정중, 전입생 및 복학생을 위한 학교 적응 상담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14-04-01 11:18:17
기사수정

대전괴정중학교(교장 심기창)는 오는 4월말까지 전입생 및 복학생의 적응기간을 최소화하고 전인적인 성장발달을 돕고자 학교적응 상담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교적응 상담프로그램은 전학 초기 전입생 및 복학생과 교사들이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학교 적응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교 부적응을 최소화함으로써 궁극적으로 학교 폭력의 예방적인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상담프로그램은 4차로 나뉘어, 1차 담임교사에 의한 개인 상담은 전입 및 복학생에게 교과과정, 수업형태, 평가 방법, 학교 교칙 등 학교에 대한 사전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존의 학급학생들과 결연을 맺어주어 이들이 학우들과 빨리 친해질 수 있도록 돕는다.

 

2차 학교장의 학급별 집단 상담은 기존의 학생들과 전입생 및 복학생이 잘 어울릴 수 있도록 공동체 의식 함양 교육과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며, 3차 전문상담교사에 의한 개인 상담은 학생들의 개인별 상황과 고민에 따라 2회기에서 10회기까지 다양하게 진행되며 심리검사, 개인상담, 미술치료, 자아존중감 증진 프로그램, 대인관계함양 프로그램, 분노조절프로그램 등 다차원적인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전문상담교사에 의한 4차 추수상담은 전입생 및 복학생 집중 상담이 종료된 후 매월 1회 이들과 지속적으로 만나 그동안 실제로 학교생활을 하면서 겪은 어려움이 무엇인지, 긍정점이 무엇인지를 듣고 이후의 계획을 모색한다.

 

전입생 및 복학생 상담프로그램은 새로운 만남, 행복한 동행으로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발달을 도와 행복한 학교생활(Happy School: Harmony, Advance, Passion, Possibility, Yes! We can!)이 기대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4-01 11:18: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