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리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개인별 맞춤형 교육 진행 - 조리 전문지식 습득으로 급식 전문능력 향상 도모, 산업 안전보건교육 효과성 증대 위해 특별 교육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19-11-27 11:31:23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지난 11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총 4회에 걸쳐 관내 조리사 120여 명을 대상으로 세종교육원에서 「조리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세종시교육청이 밝혔다. 


지난 11월 27일 진행한 연수에서 세종시 조리사들이 연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11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총 4회에 걸쳐 관내 조리사 120여 명을 대상으로 세종교육원에서 「조리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연수는 ▲친환경과 GAP 농산물의 이해 ▲급식실 안전사고관리 및 응급처치법 실습 ▲근골격계 통증 질환 관리 및 운동법 실습 ▲세종산 천연 발효 식초의 효능과 건강 식초 만들기 체험 ▲행복한 일터·신바람 일터 만들기를 통한 화합과 소통 강의를 통해 서로 간의 고충을 공유하게 하여 업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소규모 분반, 그룹형 토의·실습 형식의 교육을 통한 실용적이고 개인별 맞춤형 교육이 진행됐다. 


서한택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연수로 급식의 특성상 교육기회가 적은 관내 조리사들에게 휴일 교육에 대한 부담률을 경감시키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라면서,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27 11:31: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