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소기업 옴부즈만, 국토부와 중소기업 규제 개선 간담회 개최 - 건축, 물류, 부동산 등 주요 분야에 대한 중소기업 해결방안 논의
  • 기사등록 2019-11-15 13:38:5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세종기자]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15일 서울 용산에서 북주봉 옴부즈만이 국토교통부와 '국토부–중소기업 옴부즈만 합동 규제개선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15일 용산 LS타워에서 기업인들과 환담을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진일 한국물류사업협동조합 회장,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박용현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장, 염명천 한국엔지니어링협회 부회장] (사진-중소기업 옴부즈만) 

이번 간담회는 국토·교통 분야 중소기업, 협회·단체 등의 애로사항을 듣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실질적 대안 도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단체 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는 점에서 큰 의의 있다는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간담회는 박선호 국토부 1차관과 박주봉 옴부즈만이 공동으로 주재해 국토부·통계청 등 중앙부처 관계자,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한국엔지니어링협회 분야별 협회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 시작 전에는 중소기업과의 직접적 소통을 위해 김현미  국토부 장관과 기업 대표 간 사전 환담도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과제는 그 동안 수십 차례의 현장 간담회 등을 통해 도출한 과제 중 선별한 것으로, 주요 내용으로는 ▲ 공인중개사법 위반 과태료 부과기준 개선 ▲ 의료기기 수리업 등록완화 ▲ 축산물 보관업의 창고시설 운영 허용 ▲ 해외 엔지니어링 신고제도 완화 ▲ 물류산업 종사자 통계 개선 등이 포함됐다.


이날 박주봉 옴부즈만은 “오늘 같은 자리와 논의의 결과들이 누적되고, 끊임없이 정부와 기업이 협업한다면 중소기업의 경쟁력이 높아지고, 중소기업으로 대표되는 강한 대한민국이 완성될 것”이라며 “다른 중앙부처와의 릴레이 간담회도 이어서 개최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선호 1차관은 “그 동안 국토부는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불합리한 규제 해소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경주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옴부즈만지원단과 함께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공언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15 13:38: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