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이버교육으로 ‘올바른 무궁화의 식재와 관리’ 운영한다 - 나라 배움터에서 무궁화의 올바른 식재관리 11월 1일부터 실시한다
  • 기사등록 2019-10-30 17:06:09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기자] 우리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사이버교육 과정 ‘올바른 무궁화의 식재와 관리’를 11월 1일부터 운영한다고 산림청이 밝혔다.


11월 1일부터, 나라 배움터에서 무궁화의 올바른 식재관리 사이버교육 안내(사진-산림청)

 ‘올바른 무궁화의 식재와 관리’는 일반 국민과 공무원에게 국가상징인 나라꽃 무궁화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도록 돕고, 식재관리 요령을 교육하기 위해 제작되어 ▲무궁화의 특성과 나라꽃이 된 유래 ▲무궁화 품종 현황 및 식별방법 ▲올바른 무궁화 식재와 수형 관리 ▲무궁화 식재 및 관리 시 유의할 점 등 모두 6차시로 구성되며 학습시간은 총 2시간 30분이다.


산림청은 무궁화에 관심이 있는 공직자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에게도 사이버교육을 제공할 예정으로 일반 국민은 나라 배움터 홈페이지 열린 강좌에서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학습이 가능하며 모바일에서도 지원된다.

 

김주열 도시숲경관과장은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사이버교육 과정 운영으로 올바른 식재관리 요령을 알리고, 무궁화와 관련된 역사 인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30 17:06: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