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베트남 고위공무원들이 대전을 찾은 까닭은? - 건설부, 교통부 소속 고위공무원 대전트램 건설 견학 차 대전 방문
  • 기사등록 2019-10-04 20:30:4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베트남 고위공무원들이 대전 트램 건설계획을 배우기 위해 대전을 찾았다. 


대전시청을 방문한 베트남 고위 공무원들이 화이팅 구호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시에 따르면 베트남 건설부, 교통부 소속 고위공무원 20명은 4일 오전 10시 대전시청을 방문했다.


이들은 이날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계획 및 추진현황, 2025년 도시철도2호선 트램과 충청권광역철도 개통으로 공공교통중심 도시로 변화하는 대전의 교통정책을 경청했다.


이들은 충남대학교 글로벌 리더십개발센터에서 주관하는 베트남 고위공무원 대상 ‘공무원 리더십 역량 강화’ 행정연수 기간 중 한국의 선진 대중교통 현장 견학을 위해 대전시를 찾았다.


대전시 박제화 트램도시광역본부장은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트램에 대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정책결정권을 가진 분들이 우리시 트램건설과 공공교통정책을 보고 간 만큼 향후 정책 반영 과정에서 대한민국과 베트남 간 협력관계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04 20:30: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