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학교공간혁신 사업명 공모 결과 발표 - 세종꿈마루, 다락방, 움찬 등 총 5편 선정
  • 기사등록 2019-09-26 12:01:57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세종학교공간혁신사업」의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세종학교공간혁신사업」의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지난 8월 31일과 9월 1일 이틀간 세종교육원에서 진행된 「세종학교공간혁신 사업대상교 합동 워크숍」 장면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학교공간혁신사업」은 새로운 학교 공간 조성을 위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학생들이 설계 과정에서부터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의 민주적 의사결정과 의사소통 능력을 항상 시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구성원에게 학교공간혁신사업 취지를 쉽게 알리고자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6일까지 사업명 공모를 시행했으며 총 88편의 사업명이 접수됐다.


심사 결과, 대상으로 ▲세종 꿈 마루(전유진, 학부모) 우수상에는 ▲다락방(多,樂,房)(정재욱, 교사), 꿈.터 (전진한, 시민) 장려상은 ▲움 찬 (윤다운, 학생), 꿈 자람 터(김서연, 학생), 함께 만들어가는 상상(相想)교실 프로젝트 (정인지, 교사)가 선정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세종 꿈 마루’의 뜻은 ‘세종의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는 공간이며, 혼자가 아니라 함께 어우러지는 넓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세종학교공간혁신사업」이 삶과 배움이 살아있는 학교 공간의 구축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학교공간혁신 사업명 공모에 학생, 학부모, 시민 등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린다”라며, “세종의 아이들이 행복하고 자신의 꿈을 마음껏 키울 수 있는 공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9-26 12:01: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