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조리 아카데미 직무연수로 건강한 급식 제공한다 - 세종전통장류 이용 급식메뉴 및 수제 소스 만들기, 저염·저당식 요리 기술 습득
  • 기사등록 2019-08-01 15:32:33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4일간 도담동 싱싱 문화관, 농업기술센터에서 ‘조리 아카데미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4일간 도담동 싱싱문화관, 농업기술센터에서 세종시 각급학교와 교육기관에서 근무하는 저경력 조리사, 조리실무사 64명을 대상으로 「조리아카데미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은 지난 7월 31일 싱싱문화관에서 세종시 급식종사자들이 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 각급 학교와 교육기관에서 근무하는 저 경력 조리사, 조리 실무사 64명은 이번 연수에서 급식종사자를 대상으로 급식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조리법 등 실무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대상자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했다.


4일 동안 진행되는 연수에서 급식종사자들은 ▲세종 전통장류를 이용한 학교급식메뉴 ▲완제품 사용 지양을 위한 건강한 수제소스 만들기 ▲세종 학생 건강을 위한 저염·저 당식 요리 등 다양한 메뉴와 조리법을 배워 급식의 맛과 질을 향상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을 통해 위생·안전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 시키고, 학교급식 종사자의 임무와 역할, 동료 간 조직소통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서한택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조리 아카데미가 조리사, 조리 실무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재충전의 기회가 되어 학생·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학교급식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조리사에게 업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자긍심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난 2013년부터 조리 아카데미 연수를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8-01 15:32: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