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덕e로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동부지사와 업무협약 체결 - 대덕구, 25일 관외 공공기관 최초 유통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9-07-25 14:10:34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대전/이향순 기자] 대덕구는 25일 구청 사랑방에서 지역 화폐 대덕 e로움 유통 활성화를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동부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덕구가 25일 구청 사랑방에서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를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대전동부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오른쪽)과 국민건강보험공단대전동부지사 류근호 지사장](사진-대덕구청)


이번 협약은, 대덕구가 아닌 다른 자치구에 소재한 공공기관이 최초로 대덕 e로움 유통 활성화를 위해 동참했다는데 그 의미가있으며 협약체결에 따라 동부지사는 소속 직원들이 대덕 e로움을 적극적으로 구매하여 사용하고 유통 활성화를 위해 홍보하는 한편, 상생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협력사업을 대덕구와 함께한다.


류근호 지사장은 “대덕e로움으로 건강보험을 납부할 순 없지만, 보험 납부가 가능한 지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라면서, “대덕e로움은 대덕구 경제뿐만 아니라 대전경제를 튼튼하게 하는 뿌리인 만큼, 대덕e로움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우리 직원들이 적극 구매하고 홍보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현 구청장은“국민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동부지사가 건강한 대덕구 경제를 위해 함께 손잡아 준 것에 감사드린다.”라면서, “지난 7월 5일 대덕e로움이 공식 출시 된 이후 30억 원이 발행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어 당초 발행 목표액 50억원을 100억 원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동부지사 직원들도 지역경제를 위해 많이 사용해주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향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25 14:10: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