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원, 각급학교 시설관리원 대상 연수 실시 - 건축·토목시설 유지관리 등 11개 과목, 분야별 전문 지식 갖춘 내·외부 강사 초빙
  • 기사등록 2019-07-25 12:04:40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원이 지난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교육시설관리 실무능력 향상 과정’을 운영했다.


세종교육원이 지난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교육시설관리 실무능력 향상 과정」을 운영했다. 사진은 24일 세종교육원에서 진행한 「교육시설관리 실무능력 향상 과정」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세종시 시설관리원들 (사진-세종교육원)


이번 연수는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및 직속 기관에서 근무하는 특수운영 직군 중 시설관리원 40명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시설관리원의 교육시설 관리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기본적인 행정업무 능력과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과목으로는 ▲건축·토목시설 유지관리 ▲학교 조경 및 병충해 관리 ▲소방안전관리의 이해 ▲가스시설 안전 관리 ▲학교안전사고의 실태 ▲업무 포털시스템의 이해 등 직무 관련 11개 과목으로 구성됐으며, 세종시교육청 교육시설과 박종하 사무관, 국립수목원 김성식 전문위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김재우 세종지사장, 국립 소방연구원 박한종 소방경 등 각 분야별 전문적 지식을 갖춘 내·외부 강사가 강의했다.


금용한 원장은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시설관리원의 역할이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이번 연수가 시설관리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그들이 교육현장의 중요한 일원이라는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25 12:04: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