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주시, 국립 충청국악원 유치을 위해 부여 서동 연꽃 축제등 대외홍보 공략한다 - 다양한 대외 홍보활동과 함께 국악진흥 활동 병행
  • 기사등록 2019-07-24 11:36:02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충남/최 요셉 기자] 공주시 국립 충청국악원 유치위원회는 지난 23일 유치위원회 사무실에서 대외홍보 강화 등 유치전략 회의를 개최했다. 


공주시 국립 충청국악원 유치위원회가 국립 충청국악원을 유치하기 위해 전략회의를 개최하는 장면(사진-공주시청)


이번 회의에서는 최창석 유치위원장을 비롯해 유치위원 20명이 참여하여 대외홍보 강화를 위해 부여 서동 연꽃 축제와 금강 여름 축제, 백제문화제, 남원 민속국악원 답사 및 홍보를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유치위는 지난 주말 보령머드축제에 참여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1700여 명의 유치 서명을 받았으며 동시에 홍보 활동을 펼치는 한편 기세를 몰아 오는 27일 부여 서동 연꽃 축제에서 유치 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9월 7일 중고제 소리 복원 연주회를 개최하고, 공주의 향토 소리 학술세미나를 여는 등 국악진흥을 위한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최창석 위원장은 “앞으로 유치위에서는 대회 홍보뿐 만 아니라 공주시 국악진흥을 위한 노력도 병행 할 것”이라며, “공주시에 국악원이 유치되는 날까지 유치위는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요셉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24 11:36: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