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강을 담은 농촌으로 여행을 떠나요 - 국민이 직접 추천하는 농촌여행코스 5선
  • 기사등록 2019-07-19 16:57:16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종합/박완우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테마가 있는 여행코스 5선을 추천했다.


이번 5선은 농촌여행에 대한 도시민 인지도 및 관심도 제고를 위하여 ‘테마가 있는 농촌여행지로 여행을 떠나요’라는 주제로 ‘농촌여행코스 기획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총 67편의 작품 중 선정된 여행코스이다.


수상작들은 예산, 강진, 남해, 담양, 하동 등 지역의 우수한 관광지 소개와 함께, 가족, 개별, 건강여행 등 다양한 주제(테마)로 구성되었다


‘떠나간 황새도 찾아온 건강둥지, 가을 예산으로 떠나는 가족 여행’ 대상작(사진-농림축산식품부)


대상 수상작은 예산의 자연과 농촌을 주제로 한 가족여행코스다. 알토란 사과 마을에서의 사과 설기떡 만들기 체험과 대흥 슬로시티에서의 시골생활의 여유를 느껴보고, 논생물과 황새생태 체험을 할 수 있다.


Hi-Story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농촌여행 일번지 강진 최우수상작 (사진-농림축산식품부)


최우수상 수상작인 강진 코스는 농촌체험휴양마을에 역사이야기를 접목한 코스로, 호남 3대 정원 중 하나인 백운동 별서정원과 고려청자박물관 등 우리 역사와 이야기가 살아있는 강진의 농촌여행코스를 만나 볼 수 있다.


우수상 수상작은 남해의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남해 쉼 여행코스,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먹거리를 소개한 전라도 코스, 하동을 배경으로 한 섬진강 여행코스로 총 3개의 지역별 농촌의 특색을 반영한 여행 코스다.


한편 농식품부는 이번 수상작들을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하고 여행코스 ’인증샷 이벤트‘ 등도 실시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농촌정책국장은 “농촌여행지가 도시민들이 쉬어가는 치유(힐링)의 공간이자 아이들의 자연체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완우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19 16:57: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