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한 자녀 양육, 전문 인력풀 동원하여 학부모의 유아 지도 어려움 해소 한다 - 세종교육원, 오는 12월까지 총 59개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대상 운영 - 생활법률, 유아교육 및 놀이, 유아 성교육 등 5개 분야 전문 인력풀 구성
  • 기사등록 2019-07-17 10:58:27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원은 세종시 총 59개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중 희망하는 학부모 60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행복한 자녀 양육을 위한 학부모 상담 지원’을 운영한다.


세종교육원이 총 59개 세종시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중 희망자 60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행복한 자녀양육을 위한 학부모 상담지원」을 운영한다. 사진은 세종시 학부모들이 세종교육원에서 토의형태의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행복한 자녀 양육을 위한 학부모 상담 지원’은 전문적 이론과 경험을 갖춘 상담지원단 인력풀을 구성하여 유아 관련 생활법률, 사례 중심별 부모 역할, 사례별 유아성 교육, 유아 놀이 방법 및 놀이의 중요성, 유아의 문제행동 지도, 사례별 유아 미디어 예방 교육 등으로 월 2회 토의 방식으로 진행하고 개별 상담도 제공한다.


상담지원단 인력풀은 ▲생활법률(변호사) ▲유아교육 및 놀이(교수) ▲유아 성교육(성교육 강사) ▲유아 상담(상담사) ▲유아 미디어(미디어 교육 강사) 5개 분야로 구성된다.


세종교육원은 이번 학부모 상담 지원을 통해 학부모의 유아 지도 어려움을 해소하고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관계 개선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금용한 원장은 “이번 상담 지원은 학부모 유아교육 이해, 자녀의 올바른 성장 발달 지원 등 유치원과 가정이 서로 이해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라며, “학부모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다면 내년에는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 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부모나 상담 지원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학부모는 세종시교육원 유아교육부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17 10:58: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